「2017년 장기요양 어울림 축제」 행사 개최

「2017년 장기요양 어울림 축제」 행사 개최

 

-노인장기요양보험 9주년 기념 행사-

-유공자 포상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등-

 

보건복지부(장관 박능후)는 노인장기요양보험 도입 9주년을 기념하여 9월 1일(금) 오후 1시 30분부터 코엑스 컨퍼런스룸(4층)에서 "사랑 그리고 보람"을 주제로「2017 장기요양 어울림 축제」를 개최한다.

 

이날 행사에서는 「안양 사랑의집」정귀님 요양보호사 등 그동안 장기요양보험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06명에게 복지부장관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.

 

또한, 이번 행사는 장기요양기관과 요양보호사의 다양하고 감동적인 우수사례 경진대회도 진행된다.

 

장기요양기관 부문에는 힘뇌체조, 치매예방체조, 중증질환 어르신들의 슬링보행, 일상생활 구강 운동 등 어르신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시행한 6개 기관의 우수사례가 소개되며,

 

요양보호사 부문에는 요양보호사가 전문직업인의 긍지로 어르신께 맞춤형 전문케어와 정성어린 개입을 하여 어르신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었던 6편의 우수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.

 

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기념사를 통해 ‘2017년 장기요양 어울림 축제’는 장기요양보험이 국민의 곁에서 돌봄 지팡이가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묵묵히 땀 흐리고 계시는 분들의 노고를 치하하고

 

장기요양분야 종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어르신에 대한 사랑과 보람을 함께 공유하는 장으로 열리는 데 의의가 있으며,

모든 관계자가 한 마음으로 장기요양제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.

 

 

자료제공 : 보건복지부 요양보험제도과


이전글 이물질('모기') 유입 '주사기' 유통·사용금지 및 회수조치
다음글 개인용온열기란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