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료기기! 국민행복을 책임집니다 - 제6회 의료기기의 날 행사 개최 -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정승)는 제6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하여서울 서초구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5월 29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 ○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ㆍ공포일(2003. 5. 29)을 기념하여 2008년부터 시작되었으며, 의료기기분야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정부ㆍ산업계ㆍ학계ㆍ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의 화합과 소통의 행사이다.

□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세미나로 나누어 진행된다. ○ 1부 기념식은 ▲의료기기 안전관리 및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(25명) ▲기념사 및 축사 등 정부․산업계․학계․소비자단체 등 250여명이 참석한다. - 특히, 국내의료기기 산업발전에 기여한 (주)리스템 문창호 대표이사가 포장, 의료기기 안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북대학교병원 박종관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그간 의료기기 안전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각계 인사 25명에게 정부 포상이 수여된다. ○ 2부 세미나는 ▲식약처 발족에 따른 의료기기 안전관리 방향 ▲첨단 융복합 의료기기의 발전과 창조경제 창출방안 ▲의료기기 산업 유치 및 지원전략 등의 주제로 식약처와 국내ㆍ외 전문가들의 발표로 진행된다.

□ 정승 식약처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“창조경제의 핵심산업인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, 고령화 시대에 국민의 건강한 삶을 책임질 안전한 의료기기가 유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어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

이전글 보건복지부, 4월부터 리베이트 행정처분 기준 대폭 강화
다음글 국내 의료기기산업 6%대 지속 성장 유지